아이디 저장

공지사항
행사안내
자료실
질의응답
사진첩
교육실천후기나눔
공감친구 캠페인
공감밴드구입
좋은교사상담소"
 
Home > 커뮤니티 > 교육실천 후기 나눔


제목   [가정방문] 3월 온라인 가정방문 과 함께 찾아가는 가정방문 주 2회 하고 있습니다.
이름   이메일   susan30@hanmail.net
작성일   2020-03-31 20:42 조회   620

[가정방문]3월 가정방문 주 2회 하고 있습니다.

3월 2일 개학을 준비하며

올해는 우리 통합교육지원반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 신입생 4명의 아이들이 입학~

방학중 아이들을 기다리며 3월의 가정편지를 준비하고

교실의 책상,교과서, 자료 등등을 재정비하고

행정실 식구들의 도움으로 낙후된 교실 씽크대도 교체하고, 냉장고도 새로 구입하고

순간온수기도 설치하며 시설 설비 등을 점검하였습니다.


3월 2일 개학이 연기 된 후

1.먼저 통합학급 담임샘들의 협조로 학생들의 연락처와 학부모의 연락처를 파악하여

온라인 가정방문 첫번째 방법으로 "전화"를 하였습니다.

학생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학부모님들과도 통화하고 제 소개와 함께 학생들의 안전, 건강상태, 식사, 집안에서의 생활 등등 전반적인 것을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2.두 번째 방법으로 아이들과 카톡으로 일상의 삶을 나누고 소소한 미션도 제시하고 이벤트도 하고 있습니다.

3. 세 번째 방법으로 아이들의 얼굴을 보며 영상통화를 합니다. 간혹 집에서 하는 경우 제 아이들도 깜짝 출연하기도 하구요.

4. 학생들에게 손소독제와 마스크도 배부하고 주 2회씩 가정방문(이곳은 전남 완도입니다.)하여 교과서 배무,  학습지도,  생활지도, 짝놀이, 학부모 상담, 과제 점검(일기쓰기 미션수행 등)  등을 하고 있습니다. 미션수행 시 선생님이 간식을 쏘기도 합니다. ㅎㅎㅎ

5. 온라인 학습의 어려움이 있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라서 교사가 직접 면대면학습을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가 끝나면 아이들이 선생님집에 오고 싶다고 해서 선생님 집 방문하는 날을 계획 중입니다.

6.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만남을 통해 반 아이들이 서로 재잘거리며 소통하는 모습들이 참 대견하답니다.

좋은교사 운동에서 하고 있는 온라인 가정방문 캠페인을 회원이 아닌 다른 샘들께도 소개해드렸더니 참 고마워하시네요.

학생과 학부모들이 선생님을 신뢰하고 교사-학생, 학생-학생, 교사-학부모간 지속적으로 소통할 수 있어서 저또한 감사하네요.

굿티쳐님들 ~~오늘도 수고많으셨어요^^


좋은교사 20-04-01 10:57
답변  
선생님! 귀한 나눔에 감사드려요.
온라인 가정방문에다 오프라인까지 다 하셨다니 정말 수고가 많으셨습니다. 어제 온라인개학 발표 이후 많은 선생님들이 혼란스러워 하십니다. 어느 누구인들 혼돈 속에 빠지지 않겠습니까? 하지만 선생님처럼 할 수 있는 것부터 하나씩 실천하시는 선생님들이 많아질 때 코로나가 오히려 교사들을 향한 신뢰가 높아지는 기회가 될 것이라 믿습니다. 다시 귀한 소감문을 올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